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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민안전보험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보험사와 계약하고 보험료를 부담하여, 중대한 재난ㆍ사고로 인해 사망하거나 상해후유장해 진단 등을 받은 시민에게 보험사를 통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.
시민안전보험 개요
피보험자 : 지방자치단체(시 군 구)에 주민등록이 된 모든 시민(등록외국인 포함)
보험기간 : 2023. 2. 1. ~ 2024. 1. 31.(1년) ※매년 갱신
보 험 료 : 무료(시군구에서 일괄 납부)
가입절차 : 시민이면 별도의 가입절차 필요없이 자동가입됨
보장항목(타 보험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장)
보험금 청구방법
청구사유 발생 시 아래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통합상담센터에 문의바랍니다.
1. 공통서류 : 보험금청구서, 주민등록등(초)본 등
2. 기타서류 : 통합상담센터에 문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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